Atlas 의 Sprite 를 Texture2D로 변환하여 잘 활용하던 중, 2017.1에서 2018.3 b5로 유니티 버전업을 하게 되었다.
발생하던 모든 Error 를 다 처리하고 테스트 하는 도중 Sprite 에서 변환한 Texture2D가 나
오지 않는 걸 확인하고 여러가지 방법(텍스쳐 포멧 바꿔 보기 등)으로 수정하려고 노력해 보았지만 소용이 없었다.
원인은 Sprite.textureRect 의 모든 값이 0으로 반환되는 것이었는데 2018에 해당 내용이 Obsolated 된 것도 아니었다.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해당 아틀라스의 옵션을 확인하니, 2017.1 에서 설정했던 내용이 바뀌어 있었다. Allow Rotation 과 Tight Packing 옵션이 켜져 있었다. 그 중 Tight Packing 옵션을 끄니 Sprite.textureRect 값이 정상적으로 반환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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