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22일 수요일

Max Size 가 원래 크기보다 작은 스프라이트의 SetNativeSize 하기

256x256 사이즈의 스프라이트를 128로 Max Size를 줄여서 사용할 때 SetNativeSize 를 하면 128x128 이 아니라 256x256 의 원래 크기로 돌아가 버린다

그럴 땐 overrideSprite의 사이즈를 이용하면 된다.

Sprite overrideSprite = GetComponent<Image>().overrideSprite;
icon.rectTransform.sizeDelta = new Vector2(overrideSprite.rect.width, overrideSprite.rect.height);

2019년 3월 22일 금요일

TextMeshPro의 글자 가로 세로 길이

TextMeshProUGUI 의 Text 글자들의 가로 세로 길이 구하는 법

GetPreferredValues()

Function to Calculate the Preferred Width and Height of the text object.
Declaration
public Vector2 GetPreferredValues()
Returns

TypeDescription
Vector2

2018년 12월 13일 목요일

Unity에서 string.Format 으로 숫자에 comma 찍기

재화 표시에 Comma 를 추가하기 위해
string text = string.Format("{0:0.#,###}", Gold)
를 사용중이었는데, Gold가 0일 경우 string이 "0" 이 아니라 비어있었다.

애용하는 c# web ide 페이지에서는 같은코드를 사용해도 0으로 출력이 잘되는걸로 보아 유니티 문제인듯.

string.Format("{0:n0}", Gold)
를 사용하면 0도 정상적으로 표시 된다.

Gold.ToString("#,##0") 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