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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GUI 스크롤 관련 글 모음
[Unity uGUI 스크롤 뷰의 기본으로 가벼운 스크롤리스트 뷰를 만드는 방법
Unity의 uGUI에서 무한 스크롤 할 수있는 스크롤 뷰를 만드는
스크롤. 특히 무한 스크롤은 매번 만들 때 마다 힘들다.
Unity의 uGUI에서 무한 스크롤 할 수있는 스크롤 뷰를 만드는
스크롤. 특히 무한 스크롤은 매번 만들 때 마다 힘들다.
2018년 12월 13일 목요일
Unity에서 string.Format 으로 숫자에 comma 찍기
재화 표시에 Comma 를 추가하기 위해
애용하는 c# web ide 페이지에서는 같은코드를 사용해도 0으로 출력이 잘되는걸로 보아 유니티 문제인듯.
string text = string.Format("{0:0.#,###}", Gold)를 사용중이었는데, Gold가 0일 경우 string이 "0" 이 아니라 비어있었다.
애용하는 c# web ide 페이지에서는 같은코드를 사용해도 0으로 출력이 잘되는걸로 보아 유니티 문제인듯.
string.Format("{0:n0}", Gold)를 사용하면 0도 정상적으로 표시 된다.
Gold.ToString("#,##0") 도 된다.
2018년 11월 28일 수요일
iOS는 파일명 대소문자를 구분한다
제목 그대로.
번들 다운로드 시스템을 변경한 후 테스트 도중 아이폰에서만 파일을 찾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
윈도우 유니티 에디터, 맥 유니티 에디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문제가 없었음
매니페스트 파일명을 대문자로 넣었더니 아이폰에서만 파일을 찾지 못해서 소문자로 수정했더니 문자 해결.
약 3/4일 걸림
번들 다운로드 시스템을 변경한 후 테스트 도중 아이폰에서만 파일을 찾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
윈도우 유니티 에디터, 맥 유니티 에디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문제가 없었음
매니페스트 파일명을 대문자로 넣었더니 아이폰에서만 파일을 찾지 못해서 소문자로 수정했더니 문자 해결.
약 3/4일 걸림
2018년 10월 18일 목요일
WorldToScreenPos in UGUI
개발 중인 게임의 UGUI 캔버스 모드가 Screen Space - Overlay 에서 Screen Space - Camera 로 변경되게 되었다.
별 일 없을줄 알았는데, 월드 좌표를 UI 좌표로 바꿨을때 이생해져서 열심히 구글링을 한 결과, Render Mode에 따라 변환하는 방식이 다르다는것을 알게되었다.
Overlay 모드에서는 단순히
rectTransform.position = RectTransformUtility.WorldToScreenPoint (Camera.main, target.position);
로 해결되었지만 Camera모드에서는 좀더 복잡한 계산이 필요하다
var pos = Vector2.zero; var uiCamera = Camera.main; var worldCamera = Camera.main; var canvasRect = canvas.GetComponent<RectTransform> (); var screenPos = RectTransformUtility.WorldToScreenPoint (worldCamera, target.position); RectTransformUtility.ScreenPointToLocalPointInRectangle(canvasRect, screenPos, uiCamera, out pos); rectTransform.localPosition = pos;
참고 링크
일본 개발자들이 정리를 참 깔끔하게 하는것 같다. 번역도 편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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