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12일 목요일

Unity GPresto 변수 성능 테스트

GPresto에서 제공하는 메모리 변조 방지용 변수들을 사용해야 하는데 성능에 관한 의심이 들어 간단하게 테스트를 해 보았다.

bool 부터 Quaternion, Vector3 까지 지원해 주는데 제일 빈번하게 사용하는 int, float, Vector3만 테스트 했다.

각 타입에 최소 단위(1, 1.0f, Vector3.one)를 1억번 더한 결과, 다음과 같았다
(갤럭시s 8 기준)



int 형 : 8032 / 178 = 45.1배
float 형 : 38092 / 962 = 39.5배
Vector3형 : 54066 / 3808 = 14.2 배

결론 : 꼭 필요한 곳만 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