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2일 금요일

다운받은 AssetBundle 검증하기


  1. 아카마이에 올린 어셋 번들을 다운 받았을 때 cr and fl 문제가 발생해서 용량도 달라지고, 번들을 로딩하면 멈추거나 크래쉬가 발생함.
  2. 패치 서버로 부터 각 어셋번들 파일의 Hash와 CRC 정보를 제공받고 있으므로, 다운로드 후 .Net 코드를 이용하여 MD5해쉬와 CRC32 를 추출하여 패치서버의 AssetBundleManifest의 Hash, CRC와 비교했는데 같은 파일이라도 동일하지 않았음.
  3. 단순 용량 비교는 가능하지만 파일 변조를 검증할 수 없어서 검사하지 않음.
  4. 번들 파일만으로는 검증할 방법이 없어 Unity 의 AssetBundle.LoadFromFile 의 파라메터로 들어가는 Crc를 이용하기로 결정
  5. 패치 서버로 부터 받은 Crc 를 파라메터로 추가해서 LoadFromFile 함수를 호출하고, 바로 Unload(true) 를 호출 하도록 작업
  6. 변조된 번들 파일을 LoadFromFile 로 호출 해 보니(Crc 를 추가하여) 정확하게 에러로그와 함께 null을 뱉어 줌(Exception 이 아님).
  7. 번들파일 경로가 담긴 구조체를 List 에 넣어 Linq.Each 를 사용해서 LoadFromFile 을 호출 했을 때, 에러가 발생하면 Each 가 더 이상 동작하지 않아 for( 로 수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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