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25일 월요일

CJK UniCode Range

@"[\uFF21-\uFF3A]" // A-Z
@"[\uFF41-\uFF5A]"  // a-z
@"[\uFF10-\uFF19]"  // 0-9
@"[\uAC00-\uD7A3]"  // 가-힣
@"[\u1100-\u1112]"  // ㄱ-ㅎ
@"[\u3130-\u3163]"  // ㄱ-ㅎ(Compatible)ㅏ-ㅣ
@"[\u4E00-\u9FFF]" // Unified Hanja (Traditional/Simplify Chinese, Japanese, Korean)
@"[\u3040-\u30FC]" // Japanese

출처

한글
 구분 시작 끝
 한글(자음, 모음) 1100 11FF
 호환용 한글(자음, 모음) 3131 318F
 한글 음절(가~힣) AC00 D7A3

한자
 구분 시작 끝
 한중일 부수 보충 2E80 2EFF
 한중일 통합 한자 확장 - A 3400 4DBF
 한중일 통합 한자 4E00 9FBF
 한중일 호환용 한자 F900 FAFF
 한중일 통합 한자 확장 20000 2A6DF
 한중일 호환용 한자 보충 2F800 2FA1F

일어
 구분 시작 끝
 하라가나 3040 309F
 가타카나 30A0 30FF
 가타카나 음성 확장 31F0 31FF

[출처] 유니코드 한글, 한자, 일어 범위|작성자 realization

2019년 5월 22일 수요일

Max Size 가 원래 크기보다 작은 스프라이트의 SetNativeSize 하기

256x256 사이즈의 스프라이트를 128로 Max Size를 줄여서 사용할 때 SetNativeSize 를 하면 128x128 이 아니라 256x256 의 원래 크기로 돌아가 버린다

그럴 땐 overrideSprite의 사이즈를 이용하면 된다.

Sprite overrideSprite = GetComponent<Image>().overrideSprite;
icon.rectTransform.sizeDelta = new Vector2(overrideSprite.rect.width, overrideSprite.rect.height);

2019년 3월 22일 금요일

TextMeshPro의 글자 가로 세로 길이

TextMeshProUGUI 의 Text 글자들의 가로 세로 길이 구하는 법

GetPreferredValues()

Function to Calculate the Preferred Width and Height of the text object.
Declaration
public Vector2 GetPreferredValues()
Returns

TypeDescription
Vector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