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다 막힌것들
유니티로 모바일 게임 만드는 과정의 삽질 모음
2020년 7월 10일 금요일
TextMesh Pro의 italic 수치 조절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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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포럼 링크 특정 텍스트만 조절할 수 없고 폰트 전체의 이텔릭 수치만 조절 가능. <i angle=30> 이렇게 Rich Text 도 된다고 하는데 이건 2019부터...
2020년 6월 3일 수요일
[링크][IGC 2016] 띵소프트 이득규 - 삼국지조조전 Online L10N 개발 Case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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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slideshare.net/ssuser052dd11/igc-2016-online-l10n-case-study
2020년 5월 12일 화요일
Developing and optimizing a procedural game: The Elder Scrolls Blades- Unite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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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loping and optimizing a procedural game: The Elder Scrolls Blades- Unite 2019 from Unity Technologies
2020년 4월 30일 목요일
갑자기 Apple Sandbox 테스트가 안될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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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빌드날 애플 결제 테스트가 실패하는 상황이 발생 안드로이드는 문제가 없고, iOS 기기에서 여러 번 앱을 껏다 키면서 IAP 테스트를 해 보니 상품 목록이 늦게 오거나 아이튠즈 샌드박스에 접속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출력되기도 ...
2020년 4월 13일 월요일
구글, 애플은 ₩, 원스토어는 ₩. 원 표시가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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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토어 출시 준비를 하면서 기존 판매 상품들들 점검하고 있었는데 원스토어로 빌드했을 때 상품 가격의 원(₩) 표시가 출력되지 않았다. 로그를 출력했을때는 분명 문제 없었는데 실제 게임에서는 출력되지 않아서 더 큰 문제라고 생각했다. 상품 가격을 ...
2020년 2월 6일 목요일
mesh.vertices is too small. the supplied vertex array has less vertices than are referenced by the triangles arr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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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자와 글자 사이에 스프라이트 폰트를 사용해야 할 일이 생겨 (ex. 상금 ⓒ 100) TextMeshProUGui 에 sprite richText 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상금 <sprite="coin_gem&quo...
2020년 1월 17일 금요일
Unicode 공백문자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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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네임 설정 시 공백문자를 제거하기 위한 코드 1 2 3 사이에 모든 유니코드 공백문자들이 들어있다. 1 2 3 string myString = "1 2 3" ; myString = new 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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