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다 막힌것들
유니티로 모바일 게임 만드는 과정의 삽질 모음
2020년 4월 30일 목요일
갑자기 Apple Sandbox 테스트가 안될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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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빌드날 애플 결제 테스트가 실패하는 상황이 발생 안드로이드는 문제가 없고, iOS 기기에서 여러 번 앱을 껏다 키면서 IAP 테스트를 해 보니 상품 목록이 늦게 오거나 아이튠즈 샌드박스에 접속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출력되기도 ...
2020년 4월 13일 월요일
구글, 애플은 ₩, 원스토어는 ₩. 원 표시가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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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토어 출시 준비를 하면서 기존 판매 상품들들 점검하고 있었는데 원스토어로 빌드했을 때 상품 가격의 원(₩) 표시가 출력되지 않았다. 로그를 출력했을때는 분명 문제 없었는데 실제 게임에서는 출력되지 않아서 더 큰 문제라고 생각했다. 상품 가격을 ...
2020년 2월 6일 목요일
mesh.vertices is too small. the supplied vertex array has less vertices than are referenced by the triangles arr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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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자와 글자 사이에 스프라이트 폰트를 사용해야 할 일이 생겨 (ex. 상금 ⓒ 100) TextMeshProUGui 에 sprite richText 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상금 <sprite="coin_gem&quo...
2020년 1월 17일 금요일
Unicode 공백문자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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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네임 설정 시 공백문자를 제거하기 위한 코드 1 2 3 사이에 모든 유니코드 공백문자들이 들어있다. 1 2 3 string myString = "1 2 3" ; myString = new st...
2020년 1월 6일 월요일
애용하는 c#, c++ Web 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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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테스트 로직 작성하고 싶은데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파일을 만들어서 테스트 런너를 돌리기 조차 귀찮을 때가 있다. 그럴때 유용한 사이트들 모음 https://dotnetfiddle.net/ https://rextester.com/ 구름 ...
2019년 12월 30일 월요일
Dictionary의 Key는 Mutable 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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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ctionary의 Key로 long 이나 int 같은 기본 타입이 아닌 유저정의 Class 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클래스가 Mutable 하지 않고 수정이 될때 문제가 발생한다. Dictionary의 Key로 Class나 struct 가 사용...
2019년 12월 12일 목요일
Unity GPresto 변수 성능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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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resto에서 제공하는 메모리 변조 방지용 변수들을 사용해야 하는데 성능에 관한 의심이 들어 간단하게 테스트를 해 보았다. bool 부터 Quaternion, Vector3 까지 지원해 주는데 제일 빈번하게 사용하는 int, float, V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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