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다 막힌것들
유니티로 모바일 게임 만드는 과정의 삽질 모음
2020년 2월 6일 목요일
mesh.vertices is too small. the supplied vertex array has less vertices than are referenced by the triangles arr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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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자와 글자 사이에 스프라이트 폰트를 사용해야 할 일이 생겨 (ex. 상금 ⓒ 100) TextMeshProUGui 에 sprite richText 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상금 <sprite="coin_gem&quo...
2020년 1월 17일 금요일
Unicode 공백문자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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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네임 설정 시 공백문자를 제거하기 위한 코드 1 2 3 사이에 모든 유니코드 공백문자들이 들어있다. 1 2 3 string myString = "1 2 3" ; myString = new st...
2020년 1월 6일 월요일
애용하는 c#, c++ Web 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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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테스트 로직 작성하고 싶은데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파일을 만들어서 테스트 런너를 돌리기 조차 귀찮을 때가 있다. 그럴때 유용한 사이트들 모음 https://dotnetfiddle.net/ https://rextester.com/ 구름 ...
2019년 12월 30일 월요일
Dictionary의 Key는 Mutable 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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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ctionary의 Key로 long 이나 int 같은 기본 타입이 아닌 유저정의 Class 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클래스가 Mutable 하지 않고 수정이 될때 문제가 발생한다. Dictionary의 Key로 Class나 struct 가 사용...
2019년 12월 12일 목요일
Unity GPresto 변수 성능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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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resto에서 제공하는 메모리 변조 방지용 변수들을 사용해야 하는데 성능에 관한 의심이 들어 간단하게 테스트를 해 보았다. bool 부터 Quaternion, Vector3 까지 지원해 주는데 제일 빈번하게 사용하는 int, float, Vec...
2019년 12월 3일 화요일
Android OBB 와 TextMeshP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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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K 가 150MB를 초과해서 OBB를 도입하고 있다. 기존 로그인 씬 보다 더 앞에 OBB다운로드 체크 씬을 도입하고 APK를 빌드해서 실행하니 위와 같은 에러를 뱉어내었다. 다운로드 확인을 위한 팝업에서 TextMeshPro를...
2019년 11월 27일 수요일
Jenkins에서 유니티로 실행한 Shell Script 가 끝나질 않는 문제 삽질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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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리팀 빌드머신은 iMac 이고 젠킨스로 빌드하고 있다. 2. 어셋 번들 파일 서버는 Amazon S3에 마련되어 있어 각 버전별로 폴더를 만들어서 업로드 하고 싶었다. 3. 버전이 클라이언트의 특정 변수에 설정되어 있어서 쉘크립트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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