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다 막힌것들
유니티로 모바일 게임 만드는 과정의 삽질 모음
2019년 12월 30일 월요일
Dictionary의 Key는 Mutable 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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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ctionary의 Key로 long 이나 int 같은 기본 타입이 아닌 유저정의 Class 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클래스가 Mutable 하지 않고 수정이 될때 문제가 발생한다. Dictionary의 Key로 Class나 struct 가 사용...
2019년 12월 12일 목요일
Unity GPresto 변수 성능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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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resto에서 제공하는 메모리 변조 방지용 변수들을 사용해야 하는데 성능에 관한 의심이 들어 간단하게 테스트를 해 보았다. bool 부터 Quaternion, Vector3 까지 지원해 주는데 제일 빈번하게 사용하는 int, float, Vec...
2019년 12월 3일 화요일
Android OBB 와 TextMeshP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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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K 가 150MB를 초과해서 OBB를 도입하고 있다. 기존 로그인 씬 보다 더 앞에 OBB다운로드 체크 씬을 도입하고 APK를 빌드해서 실행하니 위와 같은 에러를 뱉어내었다. 다운로드 확인을 위한 팝업에서 TextMeshPro를...
2019년 11월 27일 수요일
Jenkins에서 유니티로 실행한 Shell Script 가 끝나질 않는 문제 삽질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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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리팀 빌드머신은 iMac 이고 젠킨스로 빌드하고 있다. 2. 어셋 번들 파일 서버는 Amazon S3에 마련되어 있어 각 버전별로 폴더를 만들어서 업로드 하고 싶었다. 3. 버전이 클라이언트의 특정 변수에 설정되어 있어서 쉘크립트를...
2019년 11월 25일 월요일
CJK UniCode R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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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FF21-\uFF3A]" // A-Z @"[\uFF41-\uFF5A]" // a-z @"[\uFF10-\uFF19]" // 0-9 @"[\uAC00-\uD7A3]"...
2019년 9월 20일 금요일
[링크]UniRx에서 여러개의 Observable을 합성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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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깔끔하게 정리 된 글 https://orcacode.tistory.com/84 출처: [오르카의 아틀리에]
2019년 5월 22일 수요일
Max Size 가 원래 크기보다 작은 스프라이트의 SetNativeSize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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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6x256 사이즈의 스프라이트를 128로 Max Size를 줄여서 사용할 때 SetNativeSize 를 하면 128x128 이 아니라 256x256 의 원래 크기로 돌아가 버린다 그럴 땐 overrideSprite의 사이즈를 이용하면 된다. ...
댓글 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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