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다 막힌것들
유니티로 모바일 게임 만드는 과정의 삽질 모음
2019년 2월 12일 화요일
[펌][Unity3D] 이미지와 쉐이더, 어디까지 써야되? - 이미지 최적화와 디자인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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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 가슴 한쪽이 답답했던 것을 시원하게 해 주는 글. [Unity3D] 이미지와 쉐이더, 어디까지 써야되? - 이미지 최적화와 디자인 방향 [출처] 대천사
2018년 12월 21일 금요일
UGUI 스크롤 관련 글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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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GUI 스크롤 뷰의 기본으로 가벼운 스크롤리스트 뷰를 만드는 방법 Unity의 uGUI에서 무한 스크롤 할 수있는 스크롤 뷰를 만드는 스크롤. 특히 무한 스크롤은 매번 만들 때 마다 힘들다.
2018년 12월 13일 목요일
Unity에서 string.Format 으로 숫자에 comma 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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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화 표시에 Comma 를 추가하기 위해 string text = string.Format("{0:0.#,###}", Gold) 를 사용중이었는데, Gold가 0일 경우 string이 "0" 이 아니라 비어있었...
2018년 11월 28일 수요일
iOS는 파일명 대소문자를 구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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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그대로. 번들 다운로드 시스템을 변경한 후 테스트 도중 아이폰에서만 파일을 찾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 윈도우 유니티 에디터, 맥 유니티 에디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문제가 없었음 매니페스트 파일명을 대문자로 넣었더니 아이폰에서만 ...
댓글 1개:
2018년 10월 18일 목요일
WorldToScreenPos in UG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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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중인 게임의 UGUI 캔버스 모드가 Screen Space - Overlay 에서 Screen Space - Camera 로 변경되게 되었다. 별 일 없을줄 알았는데, 월드 좌표를 UI 좌표로 바꿨을때 이생해져서 열심히 구글링을 한 결과, ...
댓글 1개:
2018년 10월 15일 월요일
Sprite 를 Texture2D로 변환하던 중 발생한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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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las 의 Sprite 를 Texture2D로 변환하여 잘 활용하던 중, 2017.1에서 2018.3 b5로 유니티 버전업을 하게 되었다. 발생하던 모든 Error 를 다 처리하고 테스트 하는 도중 Sprite 에서 변환한 Texture2D가 ...
2018년 9월 11일 화요일
Cinemachine 에서 카메라 두 개 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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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의 카메라에 Cinemachine Brain 을 붙이고 CullingMask 를 겹치지 않게 셋팅해야 함. https://forum.unity.com/threads/can-i-use-2-camera-with-cinemachine-brain.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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