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다 막힌것들
유니티로 모바일 게임 만드는 과정의 삽질 모음
2018년 11월 28일 수요일
iOS는 파일명 대소문자를 구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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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그대로. 번들 다운로드 시스템을 변경한 후 테스트 도중 아이폰에서만 파일을 찾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 윈도우 유니티 에디터, 맥 유니티 에디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문제가 없었음 매니페스트 파일명을 대문자로 넣었더니 아이폰에서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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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0월 18일 목요일
WorldToScreenPos in UG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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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중인 게임의 UGUI 캔버스 모드가 Screen Space - Overlay 에서 Screen Space - Camera 로 변경되게 되었다. 별 일 없을줄 알았는데, 월드 좌표를 UI 좌표로 바꿨을때 이생해져서 열심히 구글링을 한 결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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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0월 15일 월요일
Sprite 를 Texture2D로 변환하던 중 발생한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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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las 의 Sprite 를 Texture2D로 변환하여 잘 활용하던 중, 2017.1에서 2018.3 b5로 유니티 버전업을 하게 되었다. 발생하던 모든 Error 를 다 처리하고 테스트 하는 도중 Sprite 에서 변환한 Texture2D가 ...
2018년 9월 11일 화요일
Cinemachine 에서 카메라 두 개 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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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의 카메라에 Cinemachine Brain 을 붙이고 CullingMask 를 겹치지 않게 셋팅해야 함. https://forum.unity.com/threads/can-i-use-2-camera-with-cinemachine-brain.48...
2018년 9월 4일 화요일
GetAllScenePathsFromAssetBundle cr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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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그라운드로 번들을 다운받고 캐싱하는 코드를 만들고 있는 중 번들 파일을 받고 UnityWebRequest.GetAssetBundle 을 사용하여 캐싱을 하면 에디터에서 100% 크래쉬가 발생(2017.2.1p1) Editor 로그를 확인하니...
2018년 7월 3일 화요일
소소한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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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날 때마다 업데이트. transform.position = p; transform.rotation = r; 대신 transform.SetPositionAndRotation(p,r) null 조건 연산자를 사용하라 public cla...
2018년 6월 28일 목요일
Unity Assert on De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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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private readonly Dictionary<TYPE, IValue> _values = new Dictionary<TYPE, IValue>(); 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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