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다 막힌것들
유니티로 모바일 게임 만드는 과정의 삽질 모음
2018년 9월 11일 화요일
Cinemachine 에서 카메라 두 개 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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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의 카메라에 Cinemachine Brain 을 붙이고 CullingMask 를 겹치지 않게 셋팅해야 함. https://forum.unity.com/threads/can-i-use-2-camera-with-cinemachine-brain.48...
2018년 9월 4일 화요일
GetAllScenePathsFromAssetBundle cr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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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그라운드로 번들을 다운받고 캐싱하는 코드를 만들고 있는 중 번들 파일을 받고 UnityWebRequest.GetAssetBundle 을 사용하여 캐싱을 하면 에디터에서 100% 크래쉬가 발생(2017.2.1p1) Editor 로그를 확인하니...
2018년 7월 3일 화요일
소소한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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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날 때마다 업데이트. transform.position = p; transform.rotation = r; 대신 transform.SetPositionAndRotation(p,r) null 조건 연산자를 사용하라 public cla...
2018년 6월 28일 목요일
Unity Assert on De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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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private readonly Dictionary<TYPE, IValue> _values = new Dictionary<TYPE, IValue>(); pr...
댓글 2개:
2018년 6월 26일 화요일
Android Studio Logcat 은 어디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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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버전 업 되면서 최신 버전을 깔면 Logcat 이 나오질 않는다. 구글링을 해봐도 온통 Alt + 6 을 누르라는 글 뿐. 최신 스튜디오에서는 로그캣+Android Device Monitor 가 빠지고 Sdk 의 tool 로...
댓글 2개:
2018년 6월 22일 금요일
다운받은 AssetBundle 검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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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마이에 올린 어셋 번들을 다운 받았을 때 cr and fl 문제가 발생해서 용량도 달라지고, 번들을 로딩하면 멈추거나 크래쉬가 발생함. 패치 서버로 부터 각 어셋번들 파일의 Hash와 CRC 정보를 제공받고 있으므로, 다운로드 후 .Net 코...
2018년 6월 21일 목요일
서버에서 DateTime을 문자열로 받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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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 시간 표시를 위해 서버에서 UTC 시간을 string 으로 받아오고 있었음. 서버에서 받은 string을 Local 로 변환하기 위해서 DateTime.Parse(문자열).ToLocalTime(); 을 사용하고 있었음. 서버 머신의 OS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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